약은 꼭 물하고 같이 먹어야 한다는 기본적인 상식이 있습니다. 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는데요. 빈속일 때 간단하게 요기를 한 후에 먹는 경우도 있죠. 이때 약에 따라 꼭 피해서  먹어야 할 음식들이 있습니다. 그럼 어디 한번 약과 함께 먹으면 안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
  첫째. 감기약,진통제+초콜릿.


일반적으로 감기약과 진통제 등은 카페인 성분이 함께 함유되어 있는데요. 여기다가 초콜릿이나 커피 등의 카페인 함유량이 높은 식품등과 함께 섭취한다면 가슴이 두근거리며 불면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.


  둘째. 빈혈약,비타민제+녹차.


타닌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녹차나 홍차 등은 약물의 고유 성분등을 변화 시킨다고 합니다. 만약 빈혈약이나 비타민제와 함께 섭취를 한다면 약효가 떨어지거나 생각하지도 못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.


  셋째. 변비약,항생제+우유.


변비약과 항생제 같은 경우는 위를 통과해서 대장에서 약효를 내도록 하는데요. 거기에 코딩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. 이에 우유랑 함께 섭취를 하게 될 경우 알칼리성인 우유가 약의 보호막을 손상 시키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. 이 발생은 약이 대장에 가기도 전에 약효가 사라진다거나 위경련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위 하시기 바랍니다.


  넷째. 혈압약+바나나.


혈압약 속에 들어있는 ACEI 즉 안지오텐신피복효소억제물질이라는 성분이 칼륨 배출을 억제 하게 됩니다. 이러한 혈압약과 함께 고칼슘 식품으로 손꼽히는 바나나를 함께 섭취하게 되면 체내 칼륨 농도가 높아져서 고칼륨혈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
  다섯. 수면제+술.


알코올이 들어있는 술은 어떤 약과 함께 먹어도 좋지 않습니다. 하지만 수면제와는 더 더욱 같이 먹어서는 안됩니다. 수면제와 술을 함께 먹게 되면 주충신경계를 억제해서 호흡 마비를 초래 할 수 있습니다.


  여섯. 항우울제+치즈.


치즈속에는 아드레날린을 방출하게 한다는 '티라민'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. 이런 티라민과 항우울제를 같이 먹게 되면 티라민 분해를 저항하는 성분이 들어 있는 항우울제로 인해 두통이나 알레르기 또는 급성 고혈압 등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.


  일곱. 제산제+감귤류.


속이 쓰릴 때 많이 섭취를 하는 제산제는 오렌지와 함꼐 먹게 되면 제산제 내의 알루미늄 성분이 몸으로 흡수 될 수 있다고 합니다. 또한 제산제의 효과를 반감시킬 뿐만 아니라 위장 장애 또한 불러 올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
Posted by 천일홍'

블로그 이미지
인터넷 검색 1순위 블로그
천일홍'
Yesterday
Today
Total

최근에 올라온 글

달력

 « |  » 2025.2
1
2 3 4 5 6 7 8
9 10 11 12 13 14 15
16 17 18 19 20 21 22
23 24 25 26 27 28